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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구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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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엔터테인먼트 관련 비즈니스를 이끌 새로운 신산업입니다

e-스포츠과는 2년제 학과로서 새로운 산업 분야인 e스포츠 분야에서 게임 실무와 관련 비즈니스 실무역량을 겸비한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2019년 기준 e스포츠 산업 규모는 전세계적으로 1조 3천억원에 달하며 국내 시장도 1천 4백억원에 이르고 있으며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의 채널들과 제휴하며 제작/ 자금지원/ 홍보/ 저작권관리/ 수익창출/ 고객확보 등을 지원하는 분야인 MCN(Multi-Channel Network) 산업도 매년 성장하고 있습니다.

신구대학교 e-스포츠과는 게이밍 실무, 관련 산업 실무 분야에 필요한 전문 역량을 갖추기 위한 교육과정과 전문 교수진을 구축하여 기술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e스포츠과와 함께할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산업디자인학부 e-스포츠과 학과장
정재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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